계획을 세우면, 모든 일이 풀린다!
> personal/Philosophy

계획을 세우면, 모든 일이 풀린다!

728x90
반응형


할일(To Do), 점점 쌓여만 가고, 어떻게 해결할지는 생각하기도 싫고, 막상 하려고 해도 손에 일이 잘 잡히지 않죠.

이럴 때 일수록, '계획'을 세우면,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경우, 프리랜서 디자이너를 하면서, 여러 회사나 팀, 프로젝트에 참가하여 여러 작업물들을 소화 하는데요, 기획단계에서

데드라인(Dead line), 즉 '마감 일'을 정해주면, 그 날까지 저한테 부탁한 모든 작업들을 해결해야 합니다.


여러가지로 복잡한 일들을 처리하고, 해결해야하는 과정은 먼저, '계획'을 세운다는 것 에서부터, 출발할 수 있습니다.

당장 '오늘은 무엇을 하고, 내일은 무엇을 할 것이며, 그 다음날에는 무엇을 해야지' 라고, 단순한 계획을 세울수도 있고,


'귀찮으니까 내일 전부 다 해야지' 혹은, '그냥 오늘 전부 다 하고 치우자!' 라고 생각 할 수도 있겠죠.

사실, 본인의 소화능력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빨리 해결해 버리는 것이, 시간상으로나 건강, 정신적으로 이롭지 않겠습니까!


아직 감이 안오시나요?


그냥, 가장 가까운 데드라인, 즉 마감을 기다리고 있는 일 부터 천천히 진행하면 됩니다.

시간은 많습니다. 할 수 있지만,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기 때문에, 일이 많아보이고, 시간이 촉박하게 느껴지는 것이죠.


아이디어를 떠올려야 한다면, a4용지 한장과 펜 하나를 두고, 그림을 계속 그리다보면, 떠오르기 마련입니다.

인간의 뇌는 위대합니다.


생각을 깊게하고, 반복한다면, 모든 일의 해결책은 항상 가까이 있습니다.

뇌는 준비되어있지만, 몸이 준비하질 못하기 때문에, 우리는 일을 늦게 처리하게 됩니다.






부지런한 사람이 성공한다는건, 틀린말이 아닙니다. 모든 사회인들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