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실시간검색어가 조작일까?
> Useful-data/도움되는 정보

네이버 실시간검색어가 조작일까?

728x90
반응형

사회적, 정치적으로 큰영향을 끼치는매체중 하나가 인터넷 실시간검색어겠죠.

실시간 검색어의 기준이뭘까요? 그리고, 실시간검색어에 올라가는 기준은뭘까요?

 

당장 오늘있었던 일을 보겠습니다.

 

 

 

뜬금없이, 20위에서 천천히올라간것도 아닌 그냥 한방에 2위자리에 올라가서 바로 1위를 찍어버린

'샤워효과' 라는 단어입니다.

 

 

 

그리고 샤워효과와 마찬가지로, '폭포효과'라는 단어도 갑자기 1위에 올라갑니다.

 

 

그상태로 있다가, 자정이 넘은시점 갑자기 약속이라도 한듯 두개의 단어가 실시간 검색어에서 사라집니다.

 

 

 

ㅋㅋㅋㅋ.. 대체 뭔일일까요..

 

제가 음모론자라면, 실검을 조작해서 세상 사람들에게 무언가 말하려고 했던건 아닐까 싶네요ㅎㅎ

또 샤워, 폭포 효과라는단어가 백화점이나 마트의 고객들의 상품구매를 유도하기위해 사용하는 방법들의 기술?같은 설명을 하는

단어라고 해야하나.. 그런거라 여러가지 생각이 드네요ㅋㅋ

728x90
반응형